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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플란트 시술 소비자 피해 2년 사이 2배 증가"

2024년 06월 28일 11시 20분
치과 임플란트 시술 관련 소비자 피해가 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임플란트 시술 관련 소비자 피해 접수 건수가 지난해 78건으로, 2년 전에 비해 90% 늘었습니다.

지난 3년간 피해가 접수된 179건 가운데 64%는 임플란트 시술 관련 부작용이었고, 진료비 환불 등 계약 관련 불만이 33%로 뒤를 이었습니다.

특히 시술을 중단했는데도 전액 납부했던 시술비를 돌려받지 못했다는 등의 불만이 지난해 35건으로 1년 전보다 2배 넘게 늘었습니다.

소비자원은 임플란트 시술 계약 전 과도한 할인이나 시술비 전액 선납을 요구하는 경우 주의를 당부하고, 시술 후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사후관리를 철저히 하라고 당부했습니다.








YTN 황보혜경 (bohk1013@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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