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사이언스

위로 가기

LG유플러스, AI로 상담 통화·대기 시간 줄었다

2025년 05월 27일 16시 19분
LG유플러스가 고객이 상담하는 내용을 먼저 이해하고 상담사에게 답변을 추천하는 'AI 상담 어드바이저'를 도입해 통화 대기 시간과 상담 시간을 크게 줄이는 데 성공했습니다.

LG유플러스가 개발한 AI 상담 어드바이저는 고객의 상담 내용에 맞는 정보와 답변을 추천하고, 상담이 끝난 뒤 주제별로 분류·저장하는 역할을 합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9월 AI 상담 어드바이저를 도입한 뒤 통화 대기시간을 포함한 전체 상담 시간이 19% 개선돼 한 달 동안 대략 117만 분의 고객 시간을 아낄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YTN 박기완 (parkkw0616@ytn.co.kr)

거의모든것의과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