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사이언스

위로 가기

2026년 상반기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수상자 16명 선정

2026년 06월 23일 16시 00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상반기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시상식을 열고 과학기술 분야 공로자들을 포상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기업과 중견·중소기업 부문 수상자 12명과 여성 부문 엔지니어 3명, 젊은 엔지니어 1명 등 모두 16명이 수상했습니다.

수상자에게는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 원이 수여됐습니다.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시상식'은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YTN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지난 2002년부터 산업 현장의 우수 엔지니어를 선정해 포상하고 있습니다.






YTN 권석화 (stoneflower@yt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