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사이언스

위로 가기

토트넘, 손흥민 이적 공식발표..."위대한 선수, LAFC로 떠났다"

2025년 08월 07일 11시 07분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 홋스퍼가 현지 시간 6일 '캡틴' 손흥민의 미국프로축구(MLS) 로스앤젤레스FC(LAFC) 이적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토트넘은 이날 홈페이지 첫 화면에 "쏘니(손흥민의 별명)가 MLS의 LAFC로 떠났다"는 제목의 글을 띄워 손흥민의 이적을 확인했습니다.

토트넘은 "33살의 쏘니는 10년 전인 2015년 8월 토트넘에 입단한 이후 구단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며 "454경기에서 173골을 넣으며 우리 역사상 역대 5번째로 높은 기록을 세웠다"고 썼습니다.

또한 "가장 큰 업적은 지난 5월 스페인 빌바오에서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승리로 구단을 이끈 것"이라며 "우리 역사상 주요 트로피를 들어 올린 주장 13명 중 하나가 됐다"고도 짚었습니다.

대니얼 레비 토트넘 회장은 "릴리화이트 셔츠를 입은 역대 가장 위대한 선수 중 하나로, 그는 재능 있는 축구선수일 뿐 아니라 구단과 전 세계 사람들에게 감동과 영감을 준 놀라운 사람"이라고 말했습니다.

LAFC도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손흥민 영입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LAFC는 손흥민이 '국제 선수 로스터'의 한 자리를 차지할 예정이라면서 "그가 P-1 비자와 국제 이적 증명서(ITC)를 받는 대로 출전 자격을 얻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LAFC의 공동 구단주인 베넷 로즌솔은 "쏘니를 데려오는 것은 몇 년 동안 우리의 꿈이었다"라며 "저와 제 파트너들은 쏘니라는 '선수'와 쏘니라는 '사람'에 대한 엄청난 존경심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YTN 박영진 (yjpark@ytn.co.kr)

거의모든것의과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