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과학본색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줌 인 피플 궁금한S

[과학산책] 실사같이 그려낸 CG 캐릭터…'알리타 : 배틀엔젤'

다채로운 과학 문화를 소개하는 '과학 산책' 시간입니다.

오늘은 또 한 번의 기술 혁명을 일으킨 공상과학 영화 한 편을 소개해드릴까 하는데요.

'알리타 : 배틀엔젤'입니다.

영화는 공중 도시와 고철 도시로 나뉜 26세기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데요.

고철 더미 속에서 기억을 잃은 채 깨어난 알리타는 마음 따뜻한 의사 이도의 보살핌으로 새로운 삶을 시작합니다.

이도는 사이보그인 알리타에게 영혼이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미스터리한 과거로부터 그녀를 지키고자 하죠.

영화는 흥미진진한 스토리는 물론, 화려한 액션과 정교한 CG까지 다양한 볼거리를 담고 있습니다.

가장 시선을 사로잡는 부분은 '사람보다 더 사람 같은' 알리타의 모습인데요.

피부에 난 솜털부터 미세한 표정 변화, 머리카락의 질감까지 인간에 가깝게 재현되었습니다.

이렇게 섬세한 캐릭터가 만들어질 수 있는 것은 최신 시각 효과 기술 때문인데요.

알리타 역을 맡은 배우가 얼굴에 점을 찍고 특수 슈트를 입은 채 연기를 하면, 주변의 적외선 카메라가 움직임을 추적합니다.

몸의 움직임과 미묘한 표정까지 모두 포착하는데요.

그 후 좀 더 섬세한 표현을 위해 실제 배우와 똑같은 모습의 디지털 캐릭터 '액터 퍼펫'에 배우의 해부학적 구조를 이식합니다.

이 덕에 알리타가 더욱 현실적이고 생동감 있게 나타날 수 있었던 것인데요.

독창적인 스토리는 물론 한층 더 발전한 시각효과 기술을 이 영화를 통해 확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과학 산책'이었습니다.
  1.  07:00사이언스 투데이 오후 (5)
  2.  07:40과학다반사 특수 영상효과 (2)
  3.  08:00과학으로 보는 신화 속 괴물 ...
  1.  [종료] YTN 사이언스 유튜브 채널 구...
  2. [종료] YTN사이언스 특집·파일럿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