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지능형 급식관리 시스템' 도입해 식중독 예방...어린이 안전 종합계획


정부가 믿고 먹을 수 있는 어린이 식품안전관리를 위해 지능형 급식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식중독 예방에 힘쓰는 등 관리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식약처 등은 어린이의 활동 공간과 식습관 변화를 고려해 식생활 안전관리를 실시하고, 급식 위생을 체계적으로 관리한다는 계획 등을 담은 제1차 어린이 안전 종합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어린이들이 최근 편의점에서 주로 식품을 구매하는 만큼 고카페인 과잉섭취 예방 활동을 하고, 햄버거 등 어린이 기호식품 가맹점 매장의 알레르기 유발 식품 표시를 관리합니다.

또, 학부모·학교운영위원 등을 전담관리원으로 우선 지정해, 학교 주변 식품안전관리에 직접 참여하도록 했습니다.

아울러 급식소 자동 온도관리 체계 등 지능형 급식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고, 유치원 등 집단 급식소의 식중독 조기경보시스템 등록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제품안전 분야에서는 '빈틈없는 어린이제품 안전관리'가 추진되는데 어린이 제품의 주요 사고원인을 분석, 평가해 사고를 줄이는 방안을 마련하고, 새롭게 추가되는 유해물질도 지속 모니터링한다는 계획입니다.







YTN 김잔디 (jandi@ytn.co.kr)
  1.  03:00국내특선다큐 K-판소리, 시대...
  2.  04:00국내특선다큐 태양을 피하는 ...
  3.  05:00뉴스멘터리 전쟁과 사람 <107...
  1.  2022년 YTN 사이언스 하반기 외주제작...
  2. [종료] YTN사이언스 구매 프로그램 공모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한 길 사람 속은? 별소리 다 듣겠네 과학의 달인 사이언스 in 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