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뉴욕시, 백신 의무화 사기업에도 확대...이탈리아, 슈퍼 그린패스제 시행

[앵커]
겨울철을 맞아 코로나19 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오미크론 변이까지 등장하자 세계 각국은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강력한 규제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미국 뉴욕시는 백신 접종 의무화 조치를 사기업에도 확대하기로 했고 이탈리아는 백신 미 접종자에 대한 규제를 크게 강화한 슈퍼 그린패스 제도를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김진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빌 더블라지오 뉴욕시장은 오미크론 변이가 뉴욕에도 왔고 전염력이 매우 강한 것으로 보인다며 백신 의무화 확대를 발표했습니다.

[빌 더블라지오 / 뉴욕 시장 : 민간 부문의 모든 사람들에게 도달하는 백신 의무화를 확보하는 것이 건강과 안전을 우선시하는 우리 방법입니다.]

오는 27일부터 미국 최초로 모든 민간 고용주들을 대상으로 이런 조치를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5∼11세 어린이도 식당, 공연장, 체육관에 입장하려면 반드시 백신을 맞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성인의 경우 지금까지 1회차 접종만 하면 식당과 같은 다중이용시설에 들어갈 수 있었으나, 오는 27일부터는 기준이 2회 이상 접종으로 강화됩니다.

오미크론 변이라는 새로운 요인이 생겼고, 추운 날씨와 연말 휴가철 모임이라는 변수도 있다면서 뉴욕시는 코로나19의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선제타격을 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탈리아는 코로나19 백신 미접종자에 대한 규제를 크게 강화했습니다.

백신 미접종자의 안전거리 유지가 어려운 실내 공공장소 출입을 제한하는 '슈퍼 그린 패스' 제도 시행에 들어갔습니다.

코로나19 백신을 맞았거나 바이러스 감염 후 회복해 항체를 보유한 사람이 아니면 실내 음식점과 술집, 영화관, 오페라 극장, 콘서트장, 나이트클럽, 축구경기장 등에 입장할 수 없습니다.

대중교통 이용도 제한합니다.

[스테파노 나폴리 / 로마 로마 경찰청 차장 : 오늘부터 새 규정에 따라 통근자들이 그린 패스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주요 지역 거점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이들 공공장소의 경우 코로나19 검사를 통한 음성확인증은 더는 유효하지 않습니다.

이 제도는 기존 그린 패스 제도의 기준을 더 엄격히 했다는 점에서 '슈퍼 그린 패스'로 명명됐습니다.

YTN 김진호입니다.


YTN 김진호 (jhkim@ytn.co.kr)
  1.  07:0020세기 사건 TOP101 <4회> (9)
  2.  08:00글로벌 사이언스 자연, 지구...
  3.  09:00뷰티풀 코리아 충청도 (5)
  1.  YTN사이언스 구매 프로그램 공모
  2. [종료] 2022년 YTN사이언스 상반기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