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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수리·포장이사 소비자평가 최하

주요 서비스 업종 가운데 자동차 수리와 포장이사에 대한 소비자 평가가 가장 나쁜 걸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21개 주요 서비스 시장별로 각각 천 명의 소비자에게 점수를 매기도록 한 '2021 소비자 시장평가지표'를 공개했습니다.

이 중 자동차 수리와 포장이사가 100점 만점에 79.8점으로 공동 최하위 평가를 받으며 소비자 지향성 개선이 시급한 '경고시장'으로 분류됐습니다.

소비자 평가 점수가 가장 높은 시장은 83.3점을 받은 일반 병원 서비스였고 이어, 치과 (81.9점), 실손의료보험(81.5점) 등이 '양호시장'으로 분류됐습니다.

올해 전체 서비스 시장에 대한 소비자평가점수는 80.7점으로 2019년 조사 때의 77.6점보다 3.1점 상승했습니다.

소비자원은 "코로나19 상황에도 우리나라 서비스시장이 꾸준히 개선되고 있다는 걸 보여준다"고 설명했습니다.



YTN 강정규 (live@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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