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SK하이닉스, 인텔 낸드 메모리 사업 부문 10조3천억원에 인수

SK하이닉스가 미국 인텔의 낸드 메모리반도체 사업 부문 전체를 10조3천억여 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맺고 메모리 사업 부문의 경쟁력 강화에 나섰습니다.

SK하이닉스는 오늘 아침 공시를 통해 미국 인텔사의 메모리 사업 부문인 낸드 부문을 90억 달러에 인수하는 내용의 양도 양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SK하이닉스는 인텔과 함께 내년 말까지 주요 국가의 규제 승인을 얻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인수 부문은 인텔의 반도체 정보저장장치인 낸드 SSD와 낸드 단품, 웨이퍼 비즈니스, 중국 다롄팹 생산시설을 포함한 낸드 사업 부문 전체입니다.

SK하이닉스는 이번 인수로 빅데이터 시대를 맞아 급성장하고 있는 낸드플래시 분야에서 기업용 SSD 등 경쟁력을 강화해 전 세계 선두권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SK하이닉스는 현재 D램 부문에 있어서는 삼성전자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낸드 부문은 지난해 기준 세계 5위 수준에 머물러 왔습니다.

이번 거래가 마무리될 경우 SK하이닉스의 낸드시장 점유율은 20%에 이르러 키옥시아를 제치고 삼성전자에 이어 세계 2위 자리로 도약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반도체 중앙처리장치, CPU 전문 회사인 인텔은 그동안 비주력이고 상대적으로 경쟁력이 떨어지는 메모리 사업 부문 정리를 추진해왔습니다.

앞서 미국의 월스트리트저널은 인텔이 비메모리 분야에서 후발 업체인 영국의 AMD가 시장 점유율을 급속도로 올리는 상황인데도 CPU 대량생산에 차질을 빚는 등 시장에서 고전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광엽 [kyuplee@ytn.co.kr]
  1.  13:00지구 최악의 재난보고서 <2회...
  2.  13:30사이언스 투데이 오전 (2)
  3.  14:00야생 생존의 법칙 <3회> (3)
  1.  2021년 YTN사이언스 특집 프로그램 외...
  2.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