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존슨 영국 총리 "교육이 우선...9월 개교는 도덕적 의무"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는 현지시간 월요일(10일)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도 불구하고 예정대로 9월 개교를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존슨 총리는 이날 런던의 한 학교를 방문한 자리에서 개교 준비상황 등을 둘러보고 "9월에 모두가 학교로 돌아온다면 교육적 측면은 물론, 신체와 정신 건강에도 훨씬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어린이들이 학교 밖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도록 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지적하고 따라서 "9월 개교가 이뤄지도록 하는 것이 나라의 도덕적 의무"라고 강조했습니다.

존슨 총리는 "학교는 안전하며, 모두가 이를 확실히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학교 개교에 맞춰 사회적 거리 두기, 시차 등교와 같은 필요한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개빈 윌리엄슨 교육부 장관은 코로나19가 학교에서 전파된다는 과학적 근거가 약하며, 9월 개교는 최고의 과학적 조언에 따른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영국은 코로나19가 본격 확산하자 지난 3월 20일부터 모든 학교의 휴교에 들어갔습니다.

지난 6월부터 유치원과 초등학교 1학년, 6학년 등 일부 학년이 등교를 재개했지만, 전체 학년은 9월부터 새 학기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1.  06:30러브 인 문화유산 <9회> (본)
  2.  07:00녹색의 꿈 케미포비아,현명한...
  3.  08:00더 이슈진단 코로나19 <11회>...
  1.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
  2. [종료] YTN사이언스 구매 프로그램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