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과학본색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줌 인 피플 궁금한S

트럼프 '사회적 거리두기' 한 달 연장..."2주 뒤 사망자 정점 예상"

[앵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 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4월 30일까지 한 달 연장했습니다.

당초 경제 피해를 우려해 지침 완화 가능성을 내비쳤지만, 미국 내 코로나19 확진자와 사망자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자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연장했습니다.

이동헌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 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한 달 더 연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 미국 대통령 : 여러분들이 잘할수록 이 악몽은 더 빨리 지나갈 것입니다. (코로나19) 확산을 늦추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4월 30일까지 연장합니다.]

15일 동안 적용돼온 지침의 종료일을 하루 앞두고 나온 결정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줄곧 봉쇄로 인한 경제적 피해가 코로나19 감염으로 인한 피해보다 더 클 수 있다며 4월 12일 부활절 전에 지침을 완화할 수 있음을 내비쳐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미국 내 코로나19가 가파른 확산세를 보이고, 10만 명 이상이 숨질 수도 있다는 경고가 잇따르자 연장을 선택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쟁에서 이기기도 전에 승리를 선언하는 것보다 더 나쁜 것은 없다며 결정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 (코로나19) 사망률이 2주 후에 최고에 이를 것으로 예측됩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 국민들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충실히 따라주길 촉구하며 현지 시간 화요일 관련 데이터와 전략을 발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내 언론들은 코로나19와 관련해 줄곧 낙관론을 펼쳐온 트럼프 대통령이 냉혹한 현실을 직면했다고 보도했습니다.

YTN 이동헌입니다.
  1.  09:00리얼수선예능 고쳐듀오 시즌2...
  2.  10:00녹색의 꿈 백두대간 최상위 ...
  3.  11:00사이언스 투데이 오전 (본)
  1.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운동 기간(4/2~1...
  2. [종료] YTN 사이언스 유튜브 채널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