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과학본색 사이언스 매거진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줌 인 피플 궁금한S

삼성전자 갤럭시S6 오늘 출시...자존심 회복할까?

[앵커]
삼성전자가 오늘부터 갤럭시S6와 S6 엣지를 국내를 비롯해 미국, 영국 등 20개 나라에서 판매를 시작합니다.

지난해 잠시 주춤했던 삼성이 반등의 기회를 잡을 수 있을지 업계의 관심이 높습니다.

보도에 김현우 기자입니다.

[기자]
삼성전자의 갤럭시S6와 S6엣지가 국내에 상륙했습니다.

디자인과 화질, 성능 면에서 역대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무선충전과 모바일 결제 기능을 담아 기술적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인터뷰:신종균, 삼성전자 사장]
"원점에서부터 소비자들이 원하는 가치를 고민했고, 소비자들이 원하는 혁신, 의미 있는 혁신을 구현하고자 했습니다."

이제 시장의 관심은 10%대로 떨어진 세계 시장점유율을 회복할 수 있을지에 쏠리고 있습니다.

아이폰6가 돌풍을 일으키면서 삼성은 2011년 이후 처음으로 애플에 1위 자리를 내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최근 이렇다 할 신제품이 없는 상황에서 삼성이 갤럭시S6를 통해 자존심을 회복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인터뷰:소현철, 신한금융투자 기업분석부서장]
"앞으로 6개월 동안 애플 신제품이 없는 상태에서 삼성이 최고 사양의 제품을 냈기 때문에 판매량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고요. 중국업체와의 격차를 확대할 수 있는 중요한 반전의 계기라고 보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이달 말 스마트폰 신제품을, 애플은 '애플 워치'를 출시할 예정이어서 글로벌 업체들의 치열한 스마트 대전이 펼쳐질 전망입니다.

삼성전자가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지난해 4분기 애플에 내줬던 세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위 탈환과 실적 개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을지 스마트폰 업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YTN 김현우[hmwy12@ytn.co.kr]입니다.
  1.  07:40닥터지바고 비알코올성 지방...
  2.  08:50괴짜과학 <5회> (2)
  3.  09:00사이언스 스페셜 <대한민국 ...
  1.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 요원 선...
  2.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기획안 공모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