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화이자 "5세 미만도 코로나19 백신 효과...저용량으로 3회 접종"


미국 제약사 화이자는 자사의 코로나19 백신이 5세 미만 아동에게도 효과가 있음을 임상시험에서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화이자는 현지 시각 23일, 생후 6개월에서 4살 아동에게 성인 접종량의 10분의 1 용량인 3㎍(마이크로그램)을 세 차례 접종한 결과, 코로나19 예방 효과가 80%로 높아졌다고 발표했습니다.

화이자는 이에 따라 이번 주 후반 미 식품의약국, FDA에 5살 미만 아동용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긴급사용 승인을 요청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앨버트 불라 화이자 최고경영자는 규제 당국의 허가를 받는 조건으로, 이 백신이 아이들에게 가능한 한 더 빨리 제공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다른 제약사인 모더나는 지난달 말 이미 5세 이하 아동용 백신에 대해 긴급사용 승인을 요청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FDA는 다음 달 15일 외부 자문기구인 백신·생물의약품자문위원회 회의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뉴욕타임스는 이 회의에서 두 백신이 모두 검토될 것이며, 어느 백신이 더 효과적인지 간접적으로 논의하게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자문기구가 이 백신에 대해 긴급사용 승인을 권고할 경우 관행에 따라 FDA는 사용을 승인할 것으로 보입니다.







YTN 김응건 (englekim@ytn.co.kr)
  1.  22:00테마기행 세기의 절경 환상의...
  2.  23:00다큐S프라임 <265회> (4)
  3.  24:00관찰카메라 24시간 막걸리의 ...
  1.  [종료] YTN사이언스 구매 프로그램 공모
  2. [종료] 2022년 YTN사이언스 상반기 외...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한 길 사람 속은? 별소리 다 듣겠네 과학의 달인 사이언스 in 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