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中 로켓 잔해, 몰디브 인근 인도양에 추락"

[앵커]
지상 추락 우려가 제기됐던 중국 로켓의 잔해가 몰디브 인근 인도양에 추락했다고 중국 국영 CCTV가 보도했습니다.

김원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중국 로켓 잔해가 대기권에 재진입해 인도양 상공에서 해체됐다고 AFP통신이 중국 국영 CCTV를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CCTV는 잔해 대부분은 대기권에 들어온 뒤 낙하하면서 녹아내렸지만 일부는 몰디브 인근 인도양에 떨어졌다고 전했습니다.

미군 데이터를 기반으로 우주항공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페이스 트랙' 역시 중국 로켓 잔해의 대기권 재진입을 확인했습니다.

스페이스 트랙은 트위터에 "창정-5B의 재진입을 추적하던 이들은 안심해도 된다.

로켓은 떨어졌다"는 글을 게재했습니다.

추락한 로켓 잔해물은 중국이 지난달 29일 발사한 우주발사체 창정-5B의 상단으로 무게는 20톤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로켓 잔해가 몰디브의 천192개 섬의 지상에 추락했는지는 아직 분명하지 않다고 보도했습니다.

앞서 중국이 창정-5B를 처음 발사한 지난해 5월에는 발사체 상단 잔해물이 아프리카 코트디부아르에서 발견됐습니다.

당시에도 잔해의 일부가 대기권에서 미처 연소하지 않은 파편들로 드러났습니다.

YTN 김원배입니다.
  1.  07:00세상탐험 한국의 봄과여름 (본)
  2.  08:00사이언스 스페셜 한탄강 유네...
  3.  08:30사이언스 스페셜 한탄강 유네...
  1.  [종료] 2021년 YTN사이언스 특집 프로...
  2.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