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IMF "코로나19 종식 위한 백신접종과 공공지출이 성장 촉진"

국제통화기금, IMF는 코로나19에 대응한 백신 접종 가속과 팬데믹을 종식하기 위한 공공 지출이 경제 성장을 촉진하고 수익을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IMF는 현지시간 7일 발표한 재정 모니터 보고서에서 백신 접종은 글로벌 백신 생산과 유통 촉진에 투자된 공적 자금에 대해 투입 비용 이상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IMF는 전 세계에서 더욱 빠른 백신 접종이 이뤄져 바이러스가 더 빨리 통제될 경우 선진국에서는 2025년까지 1조 달러 이상의 추가 세수가 창출될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IMF는 이런 시나리오가 실현된다면 기업이 다시 문을 열고 더 빨리 인력을 고용해 글로벌 국내총생산(GDP)이 9조 달러 증가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IMF는 또 코로나19 대유행으로 2021년에도 세계 공공 부채가 계속 늘어나겠지만 백신 접종을 가속하기 위해 더 많은 돈을 지출하는 것이 재정 정상화를 시작하는 가장 빠른 방법이라고 말했습니다.

IMF는 정책 입안자들이 늘어나는 공공 및 민간 부채로 인한 위험과 재정 지원을 조기에 철회하는 것 사이의 균형을 맞춰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팬데믹 자금 조달 수요를 맞추기 위해 높은 소득이나 재산에 대한 일시적 세금을 고려할 수 있으며 취약가구에 대한 구체적 지원과 중소기업에 대한 집중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제안했습니다.
  1.  08:30비욘드 아이-시각, 그 너머의...
  2.  09:00더 이슈진단 코로나19 <41회>...
  3.  09:30사이언스 포럼 <200회> (본)
  1.  [종료] 2021년 YTN사이언스 특집 프로...
  2.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