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WHO "코로나19 최악 아직 안 왔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세계보건기구, WHO 사무총장은 현지시간 29일 코로나19의 최악이 아직 오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스위스 제네바 WHO 본부에서 열린 화상 언론 브리핑에서 "우리는 모두 이것이 끝나기를 바라고, 삶을 이어가기를 바란다"면서 "하지만 엄혹한 현실은 이것이 종결 근처에도 가지 않았다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많은 나라가 일부 진전을 이뤘음에도 실제로는 전 세계에서 대유행이 가속하고 있다"면서 "확진자가 1천만 명, 사망자는 50만 명에 달하고, 국가별 단합이나 국제적 연대가 부족한 데다 세계가 분열돼 바이러스 확산을 부추기는 상황에서는 최악이 아직 오지 않았다"고 경고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런 말을 하는 것이 유감이지만 이 같은 환경이나 상황에서는 최악을 두려워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테워드로스 사무총장은 특히 많은 정부가 한국, 독일, 일본의 사례를 따라야 한다고 당부하기도 했습니다.

한국 등은 철저한 진단과 추적 등의 정책으로 코로나19 확산을 억제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한편 국제통계사이트 월드오미터에 따르면 30일 오전 현재 세계 코로나19 확진자는 천39만여 명, 사망자는 50만7천여 명입니다.
  1.  09:00다큐S프라임 <169회> (5)
  2.  10:00수다학 <72회> (본)
  3.  10:30브라보 K-사이언티스트 <24회...
  1.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
  2. YTN사이언스 구매 프로그램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