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노벨상 수상 케일린 교수…서울대생 간담회

올해 노벨생리의학상 수상자, 윌리엄 케일린 하버드대 교수가 오늘(8일) 서울대학교에서 학생들을 만나 연구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간담회에는 서울대 생명과학부 학생들과 약대와 의대, 농대 등 다양한 전공의 학생 1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케일리 교수는 자신이 연구 주제를 정하게 된 계기와 연구를 대하는 태도 등 과학자의 삶이나 연구를 주제로 학생들과 자유로운 대화를 나눴습니다.

윌리엄 케일리 교수는 암 등으로 인해 체내에 산소가 부족해진 상황에서 세포가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규명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그럼 여기서 오늘 간담회에 참석한 윌리엄 케일린 교수의 말,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윌리엄 케일린 / 2019 노벨생리의학상 수상자·하버드대 교수]
인생에서 가장 큰 기쁨 가운데 하나는 일할 때 일이 아닌, 놀이처럼 느끼면서 하는 것입니다. 저로서는 과학자가 되는 것이 하나의 놀이처럼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좋은 실험실에서 연구하며 기술적인 능력이 높아진다면 자신이 재능이 있고 좋은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이혜리 [leehr2016@ytn.co.kr]
  1.  16:00사이언스 투데이 오후 (본)
  2.  17:00신대동여지도 ‘최초’의 전통...
  3.  18:00드론워 <3회> (본)
  1.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
  2. [종료] YTN사이언스 구매 프로그램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