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메인로고

sns포함 로고

사이언스 4월 과학의 달 로고

로고 페이스북 유튜브 네이버tv 네이버포스트 네이버밴드 카카오tv
사이언스 투데이
과학본색 사이언스 매거진 내 몸 보고서 생각 연구소 줌 인 피플 궁금한S

CNN "美 조종사 보잉 급강하 경험...두차례 보고"

잇단 추락사고를 일으킨 미국 보잉사 737 맥스 기종의 운항금지가 전 세계로 확산하는 가운데 미국 조종사들도 순간적인 기체 급강하를 경험한 사례가 있었다고 CNN방송이 보도했습니다.

CNN은 항공기 조종사들의 불만을 접수하는 연방기관 데이터베이스에서 737 맥스 기종에 대한 두 건의 사례를 발견했다고 전했습니다.

한 기장은 비정상적으로 작동한 자동항법장치에 대해 보고하면서 기체 머리 부분이 순간적으로 급강하하는 현상을 경험했다고 보고했습니다.

부기장 한 명은 항공기가 이륙한 뒤 자동항법장치로 전환한 직후에 기체 급강하를 느꼈으며, 일시적으로 자동항법장치가 접속 해제됐으나 목적지로 계속 비행했다는 보고를 올렸습니다.

현재 보잉 737 맥스 기종에 대한 공포로 유럽·아시아 등에서 운항을 금지한 나라는 40개국을 넘어섰습니다.

CNN은 이런 사례를 보고한 기장·부기장의 신원이 나와 있지 않지만 아메리칸 또는 사우스웨스트 항공 소속으로 추정된다고 전했습니다.

미국 항공사 중에는 사우스웨스트 항공이 737 맥스8 기종을 34대 운항하고 있고 아메리칸 항공은 24대, 유나이티드 항공은 맥스9 기종 14대를 운항합니다.
  1.  10:00녹색의 꿈 지하수, 물 이상의...
  2.  11:00사이언스 투데이 오전 (본)
  3.  11:20괴짜과학 <33회> (2)
  1.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기획안 공모
  2. YTN사이언스 앵커 모집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