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60세 이상 먹는치료제 투약 18.7%..."처방 의료기관·약국 확대"


코로나19 먹는 치료제 보급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투약률이 저조하자, 방역 당국이 처방 의료기관과 담당약국 확대에 나섰습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지난 6월 18% 수준이었던 60세 이상 코로나 확진자에 대한 먹는 치료제 투약률이 지난주에도 18.7%로 여전히 저조하다고 밝혔습니다.

방역 당국은 고위험군의 중증화 예방을 위해서는 빠른 진단과 치료가 중요한데 특히, 초기에 먹는 치료제를 투약하면 치명률이 절반 정도로 떨어진다며 적극적인 처방과 투약을 당부했습니다.

정부는 이를 위해 처방이 가능한 의료기관을 더욱 확대하고, 먹는 치료제 담당 약국도 현재 2,175개소로 두 배 이상 늘린 데 이어, 호흡기환자진료센터 근처에도 추가로 지정해 환자가 더욱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와 함께 정부는 코로나19 전담병원 등에서 먹는 치료제를 다수 처방한 의료진이 직접 참여해 교육자료와 처방 가이드라인을 제작하는 방안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병용금지약물 등 처방에 어려운 점이 있다고 보고 의료진이 보다 쉽게 처방 여부를 판단할 수 있도록 외래환자에게 점검표를 제공해 작성하도록 하고,

팍스로비드를 사용할 수 없는 환자에게 처방했던 라게브리오 사용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다음 달까지 라게브리오 14만 명분을 우선 도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YTN 김잔디 (jandi@ytn.co.kr)
  1.  03:00국내특선다큐 K-판소리, 시대...
  2.  04:00국내특선다큐 태양을 피하는 ...
  3.  05:00뉴스멘터리 전쟁과 사람 <107...
  1.  2022년 YTN 사이언스 하반기 외주제작...
  2. [종료] YTN사이언스 구매 프로그램 공모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한 길 사람 속은? 별소리 다 듣겠네 과학의 달인 사이언스 in 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