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美 원숭이 두창 백신 주사 방식 변경..."용량 5배 확대"


미국 보건당국이 원숭이두창 백신을 피부 상층부에 투여하는 방식으로 부족한 백신에 대처하기로 했습니다.

미국 식품의약국, FDA는 현지 시각 9일 기자회견을 열어 이처럼 원숭이두창 백신 접종에 관한 새로운 절차를 승인했다고 밝혔습니다.

FDA는 우선 18세 이상에 대해 백신을 기존의 피부 깊숙이 넣는 피하 주사가 아니라 피부 상층부에 투입하는 피내 주사 방식으로 투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를 통해 백신 1회 접종 양에서 5회 용량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FDA는 2015년 임상시험 데이터를 기반으로 피내 주사로 백신 5분의 1을 투여받은 사람들과 피하 주사를 받은 사람들 간 면역 반응이 유사했다고 설명했습니다.

FDA는 또 감염 위험이 큰 18세 이하에 대한 백신 접종을 승인했습니다.

현재 미국에서 원숭이두창 감염자는 늘고 있지만, 미국 전역에 배포된 백신은 총 62만 회 분량으로, 44만 회의 추가 접종분이 더 필요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미국 보건당국은 백신 500만 개를 추가로 주문한 상황으로, 이는 2천500회 분량에 해당할 수 있는 만큼 백신 부족분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YTN 강태욱 (taewookk@ytn.co.kr)
  1.  02:30사이언스 스페셜 교통혁명 미...
  2.  03:00국내특선다큐 K-판소리, 시대...
  3.  04:00국내특선다큐 태양을 피하는 ...
  1.  2022년 YTN 사이언스 하반기 외주제작...
  2. [종료] YTN사이언스 구매 프로그램 공모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한 길 사람 속은? 별소리 다 듣겠네 과학의 달인 사이언스 in 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