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환경장관 "원전 활용해 확보한 여유분으로 온실가스 목표 달성"


한화진 환경부 장관은 "원전과 재생에너지를 활용해 확보한 배출 여유분으로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달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 장관은 오늘 오전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업무보고에서 인사말을 통해 "국제 사회에 약속한 2030년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준수하되, 그 실현이 담보되도록 부문별 감축 목표를 면밀히 설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한 장관은 "과학적이고 실현 가능한 탄소 중립을 추진하겠다"며 "탄소 국경세와 같은 무역 장벽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 기업이 선제적으로 체질을 개선하도록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제를 고도화하고 감축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기 오염 문제와 관련해서는 "현재 OECD, 경제협력개발기구 최하위권인 초미세먼지 수준을 중위권까지 도약시키겠다"며 "초미세먼지 농도를 30% 낮추기 위해 산업·수송 등 부문별로 과학적인 감축 방안을 마련하고 지원 대책을 병행해 부담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 장관은 물 문제에 대해서는 "정보통신기술로 수돗물 품질을 실시간 관리하고, 낙동강 수계 취수원 다변화도 차질 없이 진행해 깨끗한 물을 풍족하게 공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순환 경제를 실현하기 위해 재활용이 쉬운 제품을 생산하도록 유도하고, 플라스틱 등 폐자원 선별률을 높여 재활용을 확대하겠다"며 "폐기되는 전기·전자제품과 배터리에서 희소 금속을 추출해 재활용함으로써 자원 안보에도 기여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YTN 최명신 (mschoe@ytn.co.kr)
  1.  16:00사이언스 투데이 오후 (본)
  2.  17:00도전 초소형 주택 초소형 주...
  3.  18:00테마기행 세기의 절경 신화의...
  1.  2022년 YTN 사이언스 하반기 외주제작...
  2. [종료] YTN사이언스 구매 프로그램 공모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한 길 사람 속은? 별소리 다 듣겠네 과학의 달인 사이언스 in 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