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정부 "개량백신 2~3개월 소요...4차접종 재차 당부"


방역 당국은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에 특화된 개량백신이 국내에 도입되기까지 2~3개월이 소요될 것이라며 4차 접종 대상자는 지체 없이 추가 접종에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백경란 질병관리청장은 오늘 브리핑에서 "제약사에서는 8월 말이나 9월 초에 개량 백신이 개발될 것으로 얘기하고 있지만 실제로 허가 기간이나 아니면 생산 시기를 고려할 때 그보다는 다소 늦어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문제는 현재 유행이 비교적 안정기가 아니라 많은 환자가 발생하는 재유행 시기라는 점"이라고 지적하며 개량백신이 나올 때까지 약 2~3달의 시간이 더 지나야 되는데 그때까지 4차 접종을 받지 않고 지내는 것은 안전하지 않다고 강조했습니다.

백 청장은 특히 2~3개월 뒤 국내에 들어올 개량백신도 현재 국내에서 우세종화된 BA.5에 유효한지 근거가 뚜렷하지 않다는 점도 언급했습니다.

백 청장은 지난 2~3월에 유행했던 오미크론 BA.1에 대한 개량백신을 접종하면 중화항체가 기존 백신보다 약 1.6배 정도 높게 형성된다는 결과가 나오고 있다면서도 얼마나 중증을 예방하는 효과로 이어지는지, BA.5에 대한 예방 효과가 얼마나 더 우수할지에 대해서는 근거자료가 아직은 부족하다고 덧붙였습니다.

방역 당국은 "백신 접종과 항바이러스제는 중증을 예방하기 위해서 매우 중요한 수단"이라며 "아직 3·4차 추가접종을 받지 않은 분들은 접종을 받아 달라"고 재차 당부했습니다.









YTN 김잔디 (jandi@ytn.co.kr)
  1.  11:00지구 최악 재난 보고서 화재 (2)
  2.  11:30지구 최악 재난 보고서 홍수 (2)
  3.  12:00황금나침반 <341회> (본)
  1.  2022년 YTN 사이언스 하반기 외주제작...
  2. [종료] YTN사이언스 구매 프로그램 공모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한 길 사람 속은? 별소리 다 듣겠네 과학의 달인 사이언스 in 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