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지구 온난화로 플로리다 바다거북 모두 암컷으로 부화


지구 온난화의 영향으로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최근 4년 동안 바다거북 알이 모두 암컷으로 부화했다고 로이터통신이 현지 시간 1일 보도했습니다.

플로리다 키스제도에 있는 거북병원의 원장 벳 지르켈바흐는 "플로리다의 여름 기온이 지난 4년간 가장 높았다"며 "바다거북의 부화 과정을 연구하는 과학자들은 이 기간에 부화한 바다거북이 모두 암컷이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말했습니다.

키스제도는 플로리다주 남단의 적도 지대에 속해 있으며, 이곳의 거북병원은 1986년 문을 열었습니다.

지르켈바흐 원장은 "새로 부화한 바다거북의 99%가 암컷"이라는 호주 연구진의 통계도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미국 국립해양대기청(NOAA)에 따르면 다른 동물들은 수정될 때 새끼의 성별이 정해지지만, 바다거북과 악어는 알이 부화할 때의 온도에 따라 성별이 결정됩니다.

거북의 알은 섭씨 27.7도 이하에서 부화하면 수컷, 섭씨 31도 이상에서 부화하면 암컷이 됩니다.

마이애미 동물원에 있는 거북병원에서 일하는 멜리사 로살레스 로드리게스는 "거북의 유전적 다양성이 사라져 앞으로 몇 년 뒤면 거북의 개체 수가 급격히 줄어들 것"이라며 "거북이 대를 잇는데 필요한 암수 성비가 무너졌다"고 말했습니다.








YTN 임수근 (sglim@ytn.co.kr)
  1.  01:00지구멸망 최후의 날 초강력 ...
  2.  02:00과학으로 풀어보는 신박한 토...
  3.  03:00국내특선다큐 C19가 바꾼 세...
  1.  [종료] YTN사이언스 구매 프로그램 공모
  2. [종료] 2022년 YTN사이언스 상반기 외...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한 길 사람 속은? 별소리 다 듣겠네 과학의 달인 사이언스 in 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