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코로나정상회의 개최...바이든 "대유행 끝나지 않았다"


미국은 현지 시각 12일 코로나19 정상회의를 열고 아직도 끝나지 않은 세계적인 전염병 퇴치를 위해 국제사회가 협력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이번 정상회의는 지난해 9월에 이어 두 번째로 열렸으며 화상으로 진행됐습니다.

미국과 독일, 벨리즈, 인도네시아, 세네갈이 공동 주최했으며 한국과 일본, 캐나다, 인도, 스페인, 뉴질랜드 등 15개국 안팎과 유럽집행위원회와 세계보건기구 등 국제기구도 참석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대유행은 끝나지 않았다. 아직 할 일이 많다"며 코로나19 대응이 세계적인 최우선 순위로 남아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미래의 대유행에 대비하기 위해 세계은행의 글로벌 보건 기금에 추가로 2억 달러를 기부할 계획이라며 총 4억 5천만 달러를 기부하게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국무부는 미국이 대유행 이후 지금까지 전 세계 110개국 이상의 국가에 5억 4천 만 회분의 백신을 지원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윤석열 대통령도 화상연설을 통해 한국의 기여를 강조하는 등 취임 후 국제 다자무대에 첫선을 보이며 데뷔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연설에서 "시급히 백신이 필요한 국가들에 충분한 공급과 안전하고 빠른 접종을 지원하겠다"고 밝혔으며 백신 개발을 위해 3억 달러, 우리 돈 3천8백여억 원의 재원을 추가로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YTN 강태욱 (taewookk@ytn.co.kr)
  1.  21:00추적 몬스터 전기 살인마 (본)
  2.  22:00어메이징 우주 대탐사 <6회> ...
  3.  23:00사이언스 투데이 오후 (3)
  1.  [종료] YTN사이언스 구매 프로그램 공모
  2. [종료] 2022년 YTN사이언스 상반기 외...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한 길 사람 속은? 궁금한 이야기 과학의 달인 사이언스 in 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