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사적모임 수도권 6명·비수도권 8명...식당·카페도 방역패스

다음 주부터 4주 동안 사적 모임 허용 인원이 수도권은 최대 6명 비수도권은 8명까지로 축소됩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오늘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어렵게 시작한 단계적 일상회복이 지금 가장 중대한 고비를 맞았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사적 모임 인원제한을 강화하고 1주일의 계도기간을 두고 '방역패스'를 식당과 카페를 포함한 대부분의 다중이용시설에 확대 적용할 예정입니다.

또 18세 이하 청소년들의 백신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내년 2월부터는 청소년들이 즐겨 찾는 대부분 시설에도 방역패스를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김 총리는 오늘부터 한 달 동안 '특별방역점검기간'을 운영하겠다며 모든 방역상황을 수시로 평가하면서 필요할 경우 언제든지 보다 강력한 조치를 신속하게 취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고령층 3차 접종과 청소년 기본접종이 방역의 키를 쥐고 있다며 적극적인 백신 접종 동참과 함께, 연말에 계획한 만남과 모임도 가급적 미뤄달라고 국민에게 요청했습니다.

김부겸 국무총리의 중대본 회의 모두 발언 들어보겠습니다.

[김부겸 / 국무총리 : 내주부터 4주간, 사적 모임 허용 인원을 수도권은 최대 6인, 비수도권은 8인까지로 축소하겠습니다. 높은 백신 접종률을 기반으로, 일상에서 감염위험을 낮추기 위해 '방역패스'를 전면적으로 확대 적용하고자 합니다. 식당과 카페를 포함한, 대부분 다중이용시설에 적용하며, 실효성 있는 현장 안착을 위해 1주일의 계도 기간을 둘 예정입니다. 앞으로 두 달간 청소년들이 백신 접종을 하고 항체가 형성되는 기간을 감안하여, 내년 2월부터는, 청소년들이 즐겨 찾는 대부분 시설에 방역패스를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YTN 나연수 (ysna@ytn.co.kr)
  1.  06:00나는 몸신이다 면역세포가 암...
  2.  07:00세상탐험 독도 (본)
  3.  08:00수다학 <153회> (4)
  1.  YTN사이언스 구매 프로그램 공모
  2. [종료] 2022년 YTN사이언스 상반기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