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미국서도 첫 오미크론 확진...남아공 여행자

[앵커]
코로나19의 새 변이인 오미크론 감염자가 미국에서도 처음으로 나왔습니다.

캘리포니아에 거주하는 사람으로 남아프리카공화국을 여행한 뒤 지난달 22일에 귀국한 경우였습니다.

워싱턴 강태욱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기자]
보건당국자들이 시간 문제라고 했던 대로 미국에서도 첫 오미크론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을 여행하고 지난달 22일 돌아온 캘리포니아에 사는 미국인입니다.

일주일 뒤인 29일에 확진 판정을 받았고 면밀한 조사 끝에 오미크론 감염자임이 확인됐습니다.

[앤서니 파우치 / 미국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 소장 : 캘리포니아와 샌프란시스코 보건 당국, 그리고 CDC가 캘리포니아에서 코로나19 확진자 중에 최근 한 경우가 오미크론 변이에 감염됐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 확진자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이었지만 부스터샷까지는 맞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감염 확인 후 자가격리에 들어갔으며 경미한 증상을 보였다가 회복하는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보건 당국은 확진자와 긴밀한 접촉을 한 사람들을 모두 추적해 검사했지만, 음성으로 판정됐습니다.

파우치 소장은 오미크론 감염자가 나오는 것은 시간문제였다고 다시 강조했습니다.

[앤서니 파우치 / 미국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 소장 : 이것은 미국에서 감지된 오미크론 변이에 의한 코로나19의 첫 번째 확인 사례입니다. 물론 모두가 알고 있듯이 우리는 이에 대해 논의해 왔으며 미국에서 오미크론의 첫 사례가 확인되는 것은 시간문제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부스터샷이 오미크론 같은 변이에 감염돼 중증을 앓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백신 접종을 촉구했습니다.

CDC는 항공사들에게 남아프리카 8개 나라에서 온 승객들의 명단과 연락처를 제출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오미크론 감염 여부에 대해 광범위한 추적 조사에 들어간 것으로 보입니다.

워싱턴에서 YTN 강태욱입니다.


YTN 강태욱 (taewookk@ytn.co.kr)
  1.  23:00사이언스 투데이 오후 (3)
  2.  24:00뷰티풀 코리아 경상도 (7)
  3.  01:00야생 생존의 법칙 몽골 평원...
  1.  YTN사이언스 구매 프로그램 공모
  2. [종료] 2022년 YTN사이언스 상반기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