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확진자 폭증에...3일까지 지자체별 재택치료 긴급 현장점검

정부가 코로나19 확진 시 집에 머물며 치료를 받는 재택치료를 원칙으로 한다는 방침을 밝힌 가운데 지자체별 재택치료 이행 현황 파악에 나섰습니다.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에 따르면 오늘부터 3일까지 사흘간 재택치료 체계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긴급 현장점검을 추진합니다.

앞서 정부는 지난달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전환한 이후 한 달 만에 위중증 환자가 700명대까지 치솟자 중환자 치료에 주력할 수 있도록 기본 치료 방침을 재택치료로 전환하기로 했습니다.

먼저 정부는 재택치료 대상자가 적정한 기준에 따라 분류되고, 각 지역에서 재택치료자 관리 의료기관이 충분하게 확보됐는지 등을 점검합니다.

아울러 응급상황이 발생할 때를 대비해 비상연락과 이송 체계가 신속하게 가동되고 있는지와 재택치료자 대상 전담공무원 지정이나 자가 이탈여부 확인 등 격리 관리 현황도 확인할 예정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각 지자체 보건소 등에서 필요한 행정·의료인력을 추가로 지원하고, 적시에 진료를 받을 수 있는 단기·외래 진료센터를 운영하는 등 인적·물적 인프라를 강화한다는 계획입니다.

아울러 시·도에서 보유한 예비구급차를 즉시 투입할 수 있도록 구급대원 인력도 추가로 확보합니다.






YTN 이동우 (dwlee@ytn.co.kr)
  1.  08:00수다학 <153회> (4)
  2.  08:30브라보 K-사이언티스트 <104...
  3.  09:00사이언스 포럼 <241회> (본)
  1.  YTN사이언스 구매 프로그램 공모
  2. [종료] 2022년 YTN사이언스 상반기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