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중대본 "방역강화 종합대책 충분한 검토 거쳐 내주 월요일 발표"

정부가 최근의 코로나19 상황 악화에 대응하기 위한 방역 강화 대책을 오는 29일 월요일에 발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권덕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은 중대본 회의에서 코로나19 정부 대책을 종합적으로 발표하기 위해 어제 일상회복위원회를 거쳐 국민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었다며 충분한 검토를 통해 다음 주 월요일에 대책을 상세히 말씀드리겠다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당초 오늘 대책을 발표하기로 했으나 접종완료·음성확인서인 방역패스의 확대 등 방역 수위를 놓고 업계와 관련 부처들의 의견이 하나로 모이지 않자 발표 일정을 미뤘습니다.

대책은 29일 문재인 대통령 주재 회의를 거쳐 발표될 것으로 보입니다.

권 1차장은 코로나19 유행 상황에 대해 우리는 지금 단계적 일상회복의 길로 들어선 후 불과 4주 만에 코로나19와의 전쟁에서 가장 큰 난관을 겪고 있다며 일일 확진자 수가 4천 명 안팎이고, 고령층의 감염 확산으로 위중증자와 사망자가 빠르게 늘어나 수도권의 중환자 병상이 한계 상황이라고 진단했습니다.

그는 오늘까지 전 국민의 79.4%가 2차 기본접종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확진자 중 64%가 돌파감염에 해당하고, 특히 60대 이상의 확진자 중 85%가 돌파감염자라며 고령층은 2차 기본접종 4개월 이후부터 돌파감염 증가세가 뚜렷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돌파감염으로 인해 전 국민 70% 2차 기본접종이라는 일상회복의 전제가 흔들리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권 1차장은 위기 상황에서 정부와 방역당국은 국민들의 일상회복을 지키기 위하여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이른바 방역패스의 확대를 관계부처 간 신중하게 논의하고 있으며, 청소년에 대한 접종 독려를 집중 추진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일상회복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추가접종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면서 중증화 위험이 큰 60세 이상 고령층은 지체 없이 추가접종을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YTN 이동우 (dwlee@ytn.co.kr)
  1.  07:0020세기 사건 TOP101 <4회> (9)
  2.  08:00글로벌 사이언스 자연, 지구...
  3.  09:00뷰티풀 코리아 충청도 (5)
  1.  YTN사이언스 구매 프로그램 공모
  2. [종료] 2022년 YTN사이언스 상반기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