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美 백악관·상무장관 "삼성의 텍사스 투자 발표 환영"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는 삼성전자가 170억 달러, 우리 돈으로 약 20조 원 규모의 미국 공장 건설 부지로 텍사스주를 최종 선정해 발표한 것에 대해 일제히 환영 입장을 밝혔습니다.

브라이언 디스 미국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 위원장과 제이크 설리번 국가안보좌관은 현지시간 23일 성명을 통해 "미국의 공급망 보호는 바이든 대통령과 행정부의 최대 우선 과제"라며 "오늘 삼성의 투자 발표를 환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어 "우리의 공급망을 보호하고 생산 기지를 부활하고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라며 "바이든 행정부는 추가 반도체 생산시설을 만들어내고 다시는 반도체 부족 사태에 직면하지 않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이번 발표는 바이든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의 지난 5월 정상회담을 포함한 양국의 지속적인 노력의 산물"이라며 "공급망 강화를 위해 모든 것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지나 러몬도 상무장관 역시 별도 성명을 통해 "삼성의 투자 결정에 매우 기쁘다"며 "반도체 생산 시설 확충은 경제 안보를 위해 절대적이고, 삼성을 포함한 반도체 생산 업체와 협력을 계속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YTN 김원배 (wbkim@ytn.co.kr)
  1.  21:00다큐S프라임 <231회> (본)
  2.  22:00코로나19 1년 이후의 세계 St...
  3.  23:00사이언스 투데이 오후 (3)
  1.  2022년 YTN사이언스 상반기 외주제작 ...
  2. [종료] 2021년 YTN사이언스 특집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