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다음 달부터 식당·카페 시간 제한없이 이용한다

다음 달 시작되는 단계적 일상회복에 있어 방역과 의료 분야 초안이 공청회에서 공개됐습니다.

식당과 카페 등은 이용시간 제한이 없어지고, 사적 모임은 10명까지 가능해질 전망인데요.

자세한 내용, 화면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단계적 일상 회복은 생업시설부터 대규모 행사, 사적 모임 해제까지 모두 세 차례에 걸쳐 이뤄집니다.

백신 접종 완료율이 70%를 넘은 현재 상황은 1차 개편, 80%까지 오르면 2차 개편이 가능해집니다.

이때 방역 당국은 병상 여력과 주간 중증환자·사망자 규모, 유행 수준 등을 함께 고려합니다.

가장 먼저 1차 개편에서는 유흥시설을 제외한 식당과 카페 등 모든 시설의 영업시간 제한이 해제됩니다.

학원과 공연장, 독서실, PC방, 영화관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영화관은 백신 접종자만 이용할 경우 일행이 같이 앉을 수 있고, 팝콘이나 음료도 먹을 수 있습니다.

또, 스포츠 경기 관람은 접종 여부와 무관하게 정원의 50%까지, 접종자만으로는 정원 100%까지 가능해집니다.

노래방, 목욕탕, 실내 체육시설은 시간제한은 없어지지만, 감염 위험이 큰 점을 고려해 접종 증명이나 음성 확인제를 도입하는 백신 패스가 적용됩니다.

유흥시설도 백신 패스를 전제로 자정까지 문을 열 수 있게 되는데, 시간제한 해제는 2차 개편 때 추진됩니다.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사적 모임은 10명까지 허용되는데, 3차 개편 때는 모든 제한이 없어집니다.

그동안 4단계 때 금지됐던 각종 행사도 다음 달부터는 미 접종자 포함 100명 미만까지 가능해집니다.

접종자와 검사 음성자 만으로 구성하면 1차 개편에서는 500명 미만까지, 2차 때는 인원 제한이 없어집니다.


YTN 사이언스 양훼영 (hwe@ytn.co.kr)
  1.  12:00닥터지바고 엄마의 무릎 건강...
  2.  13:00브라보 K-사이언티스트 <97회...
  3.  13:30사이언스 투데이 오전 (2)
  1.  2022년 YTN사이언스 상반기 외주제작 ...
  2. [종료] 2021년 YTN사이언스 특집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