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일상회복 첫 단계, 식당·카페 운영 제한부터 해제 검토

정부가 다음 달 초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방역체계를 전환할 때 가장 먼저 식당·카페 등의 운영시간 제한을 해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일부 고위험시설에 백신 접종 증명·음성 확인제를 한시적으로 도입하는 방안도 논의하고 있습니다.

이기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통제관은 오늘 열린 일상회복지원위원회 제2차 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논의했다며, 오는 27일 열리는 제3차 회의 결과를 토대로 29일 회의에서 코로나19 일상회복 이행 계획을 결정한 뒤 대국민 발표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다음 달 초 제한 해제를 검토하는 식당·카페는 현재 시행중인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3단계 지역인 비수도권에서는 자정까지, 4단계 지역인 수도권에서는 밤 10시까지 운영할 수 있습니다.

고위험 시설 출입을 위한 한시적 백신접종증명과 음성확인제 도입에 대해서 이 통제관은 예방접종을 완료한 완전 접종자에 대한 것으로 "여러 이유로 접종을 받기 어려운 분들은 48시간 내 PCR 검사 음성 확인서를 받으면 같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통제관은 중환자와 사망자 비율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계적 규제 완화를 시행하되, 마스크 착용 등 기본 방역은 유지하고 확진자 급증 등 위기상황 발생에 대비한 비상계획도 마련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YTN 김잔디 (jandi@ytn.co.kr)
  1.  11:40리얼수선예능 고쳐듀오 시즌3...
  2.  12:40코로나19 1년 이후의 세계 Ho...
  3.  13:40과학다반사 <53회> (본)
  1.  [종료] 2021년 YTN사이언스 특집 프로...
  2.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