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미, 이번 주부터 모더나·얀센 추가 접종 본격 논의

미국에서 화이자에 이어 모더나와 얀센의 코로나19 백신도 부스터 샷, 추가 접종용으로 사용할지에 대한 논의가 이번 주부터 본격화됩니다.

뉴욕타임스는 미국식품의약국 FDA 자문기구가 이번 주 이틀간 회의를 열고 모더나와 얀센 백신의 안전성과 효능을 검토해 추가 접종용으로 권고할지 결정할 예정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모더나 백신은 14일, 얀센 백신은 15일 회의에서 논의되는데 자문기구가 권고 결정을 내리면 FDA가 며칠 안에 승인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이어 질병통제예방센터 CDC 자문기구가 오는 20일과 21일 사용 여부에 대한 논의를 시작하고 사용 권고 결정이 내려지면 CDC가 곧바로 논의 내용을 토대로 최종 승인을 결정하게 됩니다.

뉴욕타임스는 바이든 행정부가 화이자, 모더나, 얀센 백신의 추가 접종 정책을 지지하고 있다며 당국이 접종 권고 결정을 내릴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CNBC 방송도 모더나와 얀센 백신 추가 접종이 가까워지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앞서 미국 보건당국은 지난달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 추가 접종을 승인해 시행 중입니다.

대상은 65세 이상 고령자와 요양시설 입소자, 의료계 종사자, 교사, 기저질환자 등입니다.


YTN 김정회 (junghkim@ytn.co.kr)
  1.  06:30사이언스 스페셜 희망의 땅, ...
  2.  07:00사이언스 투데이 오후 (5)
  3.  08:00문화유산 세계여행 미국 요세...
  1.  2022년 YTN사이언스 상반기 외주제작 ...
  2. [종료] 2021년 YTN사이언스 특집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