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모더나 "코로나 백신 제조법 공유 안 한다...자체 생산이 최선"

제약사 모더나가 코로나19 백신 제조법을 공유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누바 아폐얀 모더나 회장은 현지 시간 11일 AP 통신과 인터뷰에서 mRNA 백신의 글로벌 공급을 늘리기 위해 제조법을 공유할 계획이 없으며 자체 생산 확대가 최선이라고 경영진이 결론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아폐얀 회장은 모더나가 충분한 생산 능력을 갖추지 못했다는 추정에서 제조법 공유 요구가 나오고 있지만 백신 생산이 제로였던 상황에서 10억 회분 생산까지 1년이 채 안 걸렸고 내년에는 30억 회분까지 늘리는 게 가능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 6∼9개월 안에 고품질의 백신을 만들 수 있는 신뢰할 수 있고 효과적인 방법은 모더나가 백신을 만드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1년 전 모더나가 팬데믹 기간에 특허권을 행사하지 않기로 한 약속은 계속해서 이행할 것임을 다시 확인했습니다.

아폐얀 회장은 이와 함께 모더나가 백신 대부분을 부자 나라들에만 수출한다는 최근 비판에 대해 초기에 계약한 미국 정부를 통해 상당한 양을 빈곤국에 공급하고 있다며 빈곤국들이 백신을 확보하는 것을 돕기 위해 여러 국가와 협력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 WHO는 모더나에 개발도상국 등에 대한 백신 공급 확대를 위해 백신 제조공법 등을 공유하라고 요구해 왔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도 아폐얀 회장을 만나 누구나 백신을 맞을 수 있게 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YTN 김정회 (junghkim@ytn.co.kr)
  1.  08:00다큐S프라임 <223회> (7)
  2.  09:00더 이슈진단 코로나19 <65회>...
  3.  09:30비욘드 아이-시각, 그 너머의...
  1.  [종료] 2021년 YTN사이언스 특집 프로...
  2.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