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中 매체 "미중 정상, 미중관계에 대해 광범위한 전략적 소통"

중국 관영 매체는 시진핑 국가 주석이 오늘(10일) 오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전화 통화를 갖고 서로 광범위한 전략적 소통과 교류를 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관영 CCTV는 두 정상이 이번 통화에서 미중 관계와 상호 관심사에 대해 솔직하고 깊이 있는 대화를 했다면서 이같이 전했습니다.

아울러 시 주석은 통화에서 중국은 상호 핵심 이익에 대한 존중을 전제로 미국과 기후 변화와 방역, 경제 회복 그리고 중요한 국제 문제에서의 협력이 가능하다고 말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시 주석은 또 양국이 협력하면 두 나라는 물론 전 세계가 이익을 볼 것이라면서 미중 관계의 회복을 촉구했다고 CCTV는 보도했습니다.

이에 대해 바이든 대통령도 미중 양국이 경쟁을 하면서 충돌을 할 이유가 없으며, 미국은 이른바 '하나의 중국'이라는 원칙을 변경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CCTV는 소개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또 양국이 대화를 통해 협력이 가능한 중점 분야와 우선 분야를 정하고, 오해나 오판으로 인한 우발적인 충돌을 피하면서 미중 관계를 다시 정상 궤도에 올려놓자고 말했다고 CCTV는 설명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과 시진핑 주석의 통화는 지난 2월 11일 바이든 대통령이 취임 후 처음 전화를 건 이후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YTN 강성웅 (swkang@ytn.co.kr)
  1.  03:00사이언스 투데이 오후 (4)
  2.  04:00아빠본색 <26회> (본)
  3.  05:30국립공원 기행 북한산 국립공...
  1.  [종료] 2021년 YTN사이언스 특집 프로...
  2.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