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日, 백신 접종 증명서 있으면 '할인'...행동 규제도 완화

앞으로 일본에서 백신 접종 증명서가 있으면 음식점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되는 등 혜택과 함께 행동 규제도 완화될 전망입니다.

마이니치신문은 일본 정부가 백신 접종 증명서를 국내에 본격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기본 방침을 이르면 내일(9일) 열릴 대책본부 회의에서 확정할 방침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이 방침에 따르면 백신 접종 증명서는 업소에서 고객이 입장할 때 제시를 요구할 수 있고, 상품 할인 등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일본 정부는 올해 안에 백신 접종 증명서를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게 돼 증명서를 통해 사회 경제 활동의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고 이 신문은 설명했습니다.

한편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에 대한 차별을 막기 위해 취업이나 입학 등에서 접종을 조건으로 내걸 경우 부당한 대우에 해당한다는 점을 정부가 강조하고 있다고 마이니치는 덧붙였습니다.

요미우리신문도 오는 11월 이후 백신 접종을 전제로 행동 규제를 완화하기로 일본 정부가 방침을 굳혔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렇게 될 경우 긴급사태 기간이라도 감염 방지 대책을 갖춘 음식점 등에서는 술을 제공할 수 있게 되고, 백신을 맞은 사람이라면 지역 간 이동에도 제약이 없어집니다.

일본 정부는 이런 방안을 놓고 오는 10월부터 실증실험을 시작해 11월 이후 본격적인 완화를 추진할 방침이라고 요미우리는 전했습니다.


YTN 이경아 (kalee@ytn.co.kr)
  1.  21:00다큐S프라임 <219회> (본)
  2.  22:00비욘드 아이-시각, 그 너머의...
  3.  22:30황금나침반 <286회> (6)
  1.  [종료] 2021년 YTN사이언스 특집 프로...
  2.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