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수도권 4단계 유지...정부 "내일 거리두기 조정은 미비점 보완수준"

정부는 내일 발표할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과 관련해 체계 개편이 아닌 현행 수칙의 미비점을 보완하는 수준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은 관련 질의에 "내일 발표할 사회적 거리두기는 단계를 어떻게 조정할 건지에 대한 결정이 주된 의사 결정 과제"라면서 "다만 체계 개편이라고 볼 정도로 거창한 것은 아니다"고 말했습니다.

손 반장은 "새로운 거리두기 체계를 7월부터 한 달 정도 시행하면서 현장에서부터 보완 필요성이 있는 부분에 대해 의견이 있었다"면서 "체계 개편이라기보다는 거리두기 시행 과정에서 발견된 일부 세부 미비점을 보완하는 조치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현행 수도권 4단계, 비수도권 3단계 체계는 그대로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연장 기간은 오는 22일까지 2주간이 유력합니다.

전날 밤 열린 정부 자문기구 '생활방역위원회' 회의에서도 연장 의견이 다수였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회의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수도권과 지방 모두 지금 단계를 연장할 것 같다"면서 "수도권에서는 지금 4단계가 이뤄지고 있는데 그 이상은 정말 봉쇄 조치밖에 없는 만큼 4단계를 유지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았다"고 전했습니다.

거리두기 4단계와 연계된 사적모임 인원 제한 조치도 그대로 이어질 전망입니다.

현재 수도권에서는 낮 시간대는 4명, 오후 6시 이후로는 2명까지만 모일 수 있습니다.


YTN 사이언스 이동우
  1.  12:00애니멀 시그널 <30회> (3)
  2.  13:00극찬기업 <59회> (4)
  3.  13:30사이언스 투데이 오전 (2)
  1.  [종료] 2021년 YTN사이언스 특집 프로...
  2.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