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당국 "청해부대 확진자 272명 전원 '델타 변이' 감염 추정"

방역당국은 코로나19 집단감염으로 조기 귀국한 청해부대 34진 확진자 전원이 전파력이 강한 '델타형' 변이에 감염된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박영준 중앙방역대책본부 역학조사팀장은 "청해부대 관련 확진자는 총 272명으로, 이 가운데 64명에 대해 변이 바이러스 여부를 분석했는데 모두 델타 변이가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박 팀장은 "델타 변이 감염 여부와 관계없이 나머지 확진자 모두 노출력이나 상황, 역학적 특성 등을 고려했을 때 델타 변이에 감염됐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며 "델타 변이에 준해서 관리 중"이라고 부연했습니다.

그는 "다만 전체적으로 확진자 272명 가운데 위중증 상태에 있는 사례는 아직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아프리카 아덴만 해역에 파병됐던 청해부대는 전체 부대원 301명 가운데 90.4%인 272명이 확진된 바 있습니다.

부대원들은 지난달 20일 군 수송기를 타고 조기 귀국한 뒤 군 병원과 민간 병원, 민간 생활치료센터 등으로 나눠 치료를 받아왔습니다.

현재는 국군수도병원과 국군대전병원 등 4명만 격리 중입니다.

박 팀장은 아직 병원에서 치료 중인 환자와 관련해선 "위중증 상태가 진행되거나 특이사항이 있어서라기보다는 증상이 남은 부분이 있어서 그것까지 완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YTN 사이언스 이동우
  1.  19:00사이언스 투데이 오후 (2)
  2.  20:00비욘드 아이-시각, 그 너머의...
  3.  20:30브라보 K-사이언티스트 <85회...
  1.  [종료] 2021년 YTN사이언스 특집 프로...
  2.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