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바이든, 연방정부 미국산 제품·서비스 조달 대폭강화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미국산 제품 구매를 늘리는 '바이 아메리칸' 정책을 대폭 강화하는 조처를 발표했습니다.

바이 아메리칸은 연간 6천억 달러, 우리 돈 690조 원이 넘는 연방정부의 제품과 서비스 조달 시장에서 미국산 비중을 확대하려는 정책입니다.

정치전문 매체 더힐은 현지 시각 28일 발표된 내용은 중요 물품에 대한 미국 내 공급망을 강화하고 미국산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제품의 기준을 높이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구체적으로 현재는 부품의 55%가 미국산이면 연방정부의 조달 대상에 포함되지만, 이 기준을 60%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또 2024년에 65%, 2029년에는 75%로 올릴 예정입니다.

입찰 시 미국산 제품에 제공하는 통상 6%의 가격 특혜를 중요 품목에 한해 더 강화함으로써 국내 공급망의 개발과 확장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발표는 바이든 대통령이 취임 직후인 지난 1월 25일 관련 행정명령에 서명한 데 따른 후속 조처로, 해외 기업의 연방정부 조달시장 접근 기회가 줄어들게 됩니다.

이 방안은 향후 60일간 공청회와 의견수렴을 거쳐 최종 확정됩니다.

백악관 관계자는 이번 정책 변화가 허점을 메우고 궁극적으로 중소기업에 더 많은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면서 미국 제조업과 혁신을 강화하기 위한 첫 개혁에 불과하다고 설명했습니다.


YTN 사이언스 강태욱
  1.  09:00다큐S프라임 <220회> (2)
  2.  10:00드론히어로즈 <개국특집> 드...
  3.  11:00사이언스 투데이 오전 (본)
  1.  [종료] 2021년 YTN사이언스 특집 프로...
  2.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