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김부겸 총리, 교민 보호 최선 지시...방역물자 긴급지원 검토

김부겸 국무총리는 코로나19로부터 해외 교민 보호에도 최선을 다해달라며 필요한 경우 방역물자를 긴급지원하는 것을 검토하라고 지시했습니다.

김 총리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국민이 어디에 있든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이 정부의 책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외교부는 재외공관을 중심으로 우리 교민들의 현지상황을 꼼꼼히 점검하고, 교민보호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또, 보건의료 취약지역에 거주하는 교민의 어려움이 최소화되도록, 현지에서 필요로 하는 의약품과 방역물자를 긴급지원하는 방안도 검토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김 총리는 이와 함께 휴가가 집중되는 7월 말에서 8월 초가 이번 코로나19 유행의 최대 고비가 될 전망이라며, 서로 거리를 두고 휴가를 보내는 안전한 휴가를 부탁했습니다.

김 총리 말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김부겸 / 국무총리 : 비수도권 확진자 비중이 나흘 연속으로 30%를 넘어선 가운데 코로나19 확산세가 심각한 상황입니다. 이번주까지 대부분의 초중고등학교가 방학에 돌입합니다. 방학에 맞춰 가족휴가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많아서 지역간 이동량 증가가 심히 우려되는 그런 상황입니다. 휴가가 집중되는 7월 말, 8월 초가 이번 유행의 최대 고비가 될 전망입니다. 지금은 잠시 멈춤이 필요한 때입니다.]


YTN 사이언스 홍선기
  1.  20:00리얼수선예능 고쳐듀오 시즌3...
  2.  21:00더 이슈진단 코로나19 <62회>...
  3.  21:30극찬기업 <59회> (4)
  1.  [종료] 2021년 YTN사이언스 특집 프로...
  2.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