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영국 코로나19 입원 환자 60%는 백신 2회 접종자

[앵커]
델타 변이가 퍼지는 영국에서 코로나19 입원 환자 10명 중 6명은 백신 2회 접종자로 집계됐습니다.

나이트클럽의 코로나19 확산 위험에 대한 지적에 대해 영국 정부는 다시 나이트클럽을 닫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진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현재 영국 대부분 지역에선 코로나19 입원 환자가 3월 중순 이후 가장 많아졌습니다.

델타 변이 확산으로 확진자가 늘면서 입원 환자가 늘고 있는 것입니다.

우려스러운 것은 입원 환자 중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패트릭 발란스 경 / 영국 정부 최고과학자문관 : 코로나19 입원 환자 중 60%가 백신 2회 접종자입니다. 백신이 100%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어서 놀랍지 않습니다.]

발란스 경은 감염이 늘어나면서 코로나19 입원환자가 하루에 천 명이 넘을 것으로 예상한다면서도 백신 효과로 인해 예전보다는 비율이 낮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번 코로나19 유행의 정점은 불확실하지만 대부분의 모델에서는 8월쯤에 정체기가 오거나 감소하기 시작할 것으로 나온다고 설명했습니다.

발란스 경은 네덜란드와 이스라엘 사례를 볼 때 나이트클럽은 코로나19가 급확산할 수 있는 곳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에 대해 자가격리로 화상 기자회견을 한 보리스 존슨 총리는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면 나이트클럽을 다시 닫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보리스 존슨 / 영국 총리 : 나이트클럽을 다시 닫는 것을 원하지 않지만 클럽들은 백신 증명서 등을 사용해야 하는 사회적 책임이 필요합니다.]

존슨 총리는 병원·요양원 직원, 대중교통 필수 인력, 식품 생산 관련 인력 중 소수에겐 자가격리를 면제한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자가격리자 급증으로 대중교통 운행과 슈퍼마켓 영업 등에 차질이 생기는 사태가 벌어진 데 따른 조처입니다.

의료 전문가들은 앞으로의 상황은 대중의 행동에 달려있다고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YTN 김진호입니다.
  1.  01:00문화유산 세계여행 시리아 다...
  2.  02:00월드베스트 그곳에 가면 최고...
  3.  03:00사이언스 투데이 오후 (4)
  1.  [종료] 2021년 YTN사이언스 특집 프로...
  2.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