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해외백신접종 자가격리 면제자 중 6명 확진...3명이 '시노팜'

코로나19 백신 해외 접종 완료자에 대한 자가격리 면제 제도가 이번 달부터 시행된 가운데 격리면제자 가운데 확진 판정을 받은 사례가 6건 확인됐습니다.

중앙사고수습본부는 격리면제를 받은 입국자 만3천4백여 명에 대해 입국 후 1일 차에 검사를 시행한 결과 아랍에미리트와 우간다에서 입국한 총 6명이 양성으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6명 중 5명은 아랍에미리트에서 입국했는데 이 중 3명이 중국의 시노팜 백신 접종자이고, 나머지 2명 중 1명은 화이자 백신, 1명은 이 접종자와 함께 입국한 6살 미만 아동입니다.

우간다에서 입국한 1명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았습니다.

이와 관련해 중수본은 자가격리 면제 시스템의 위험도를 평가해 중단 여부 등을 결정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이달부터 해외에서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 중 중요 사업이나 학술·공익적 목적, 직계가족 방문 등 인도적 목적으로 입국할 경우 국내 접종 완료자와 마찬가지로 2주간의 자가격리를 면제하는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또 6살 미만 아동은 해외에서 예방 접종을 마친 부모와 함께 입국하면 격리 면제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격리면제자도 입국 전후로 진단검사를 3차례 받아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확진자가 발견됐습니다.

해외 예방접종 완료자로 인정받으려면 세계보건기구가 긴급 승인한 화이자, 얀센,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코비쉴드, 시노팜, 시노백 백신을 권장 횟수만큼 접종하고 2주가 지나야 합니다.

다만 전파력이 강한 변이 바이러스 유입이 우려되는 인도와 남아프리카공화국, 탄자니아 등 21개국에서 입국하는 경우 격리면제 혜택을 주지 않고 있습니다.
  1.  23:00사이언스 투데이 오후 (3)
  2.  24:00리얼수선예능 고쳐듀오 시즌3...
  3.  01:00문화유산 세계여행 시리아 다...
  1.  [종료] 2021년 YTN사이언스 특집 프로...
  2.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