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격리 면제에 '한국 방문' 문의 폭주...미주 공관 비상

다음 달부터 국외 백신 접종자에 대한 자가격리가 면제됨에 따라 미주 지역 재외공관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미국 주재 공관과 한인사회에 따르면 한국 정부가 다음 달부터 해외 예방 접종 완료자들에게 자가격리 면제를 허용하기로 하면서 현지 동포들의 문의가 폭주하고 있습니다.

한국 정부는 지난 13일 미국 등에서 백신을 맞은 내외국인이 직계가족을 만나기 위해 한국을 찾을 경우 2주 자가격리를 면제해주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이런 방안이 나온 다음 날부터 미주 각 공관에는 문의 전화가 잇따랐고, LA와 뉴욕 총영사관은 격리면제 업무를 전담할 태스크 포스를 구성했습니다.

미국 LA 총영사관에는 하루에 5천 통이 넘는 전화가 걸려와 일부 업무가 마비됐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장기간 한국의 가족을 만나지 못한 동포와 국민, 유학생들이 속속 한국 방문 계획을 세우기 시작한 데 따른 것입니다.

재외공관들은 홈페이지에 격리면제서 발급 안내문을 띄우면서 "통화량이 폭주하고 있다" "신청자가 폭주하면 발급이 어렵다" "천천히 한국을 방문하는 것이 안전하다"는 등의 내용을 공지했습니다.

LA 주재 국적 항공사 관계자는 "문의가 급증하면서 7월 항공권 예약이 이전보다 3-4배 증가한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김태현[kimth@ytn.co.kr]
  1.  01:00관찰카메라 24시간 한중일 미...
  2.  02:00애니멀 시그널 <22회> (5)
  3.  03:00정글은 살아있다 열대의 낙원...
  1.  [종료] 2021년 YTN사이언스 특집 프로...
  2.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