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백신 접종 아이디어 짜내는 미국...대마초도 경품으로 등장

[앵커]
미국 연방정부와 주정부가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경품을 비롯해 각종 지원책을 앞다퉈 제시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백신을 접종하는 성인들에게 대마초를 제공하겠다는 주도 나왔습니다

강성옥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미국 북서부에 위치한 워싱턴주가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는 성인에게 대마초를 경품으로 주기로 했습니다.

21살 이상 성인이 백신을 맞으면 담배처럼 미리 말아놓은 대마초 1개비를 주겠다는 것입니다.

워싱턴주는 성인의 대마초 사용이 합법화된 곳입니다.

현재 워싱턴주에선 주민의 49%가 접종을 마쳤고, 58%는 최소 1회 접종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미국 전국 평균보다 1~4%포인트 낮은 수치입니다.

애리조나주도 백신을 접종한 21살 이상 성인에게 대마초를 경품으로 주겠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에선 백신 접종을 독려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책과 아이디어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뉴욕은 추첨을 통해 대학 전액 장학금과 최고액 500만 달러의 상금을 주기로 했습니다.

[앤드류 쿠오모 / 미국 뉴욕 주지사 : 유사한 인센티브를 도입한 주도 있습니다. 일부는 백만 달러를 내걸었지만 우리 복권은 최대 500만 달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델라웨어주는 대학 전액 장학금과 도로 무료 통행권 등을 경품으로 내걸었습니다.

워싱턴주는 대마초 이전에는 맥주나 와인 등 주류를 경품으로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미국 연방정부는 독립기념일인 다음 달 4일까지 전국에서 성인 1억6천만 명의 백신 접종을 완료하고, 성인 70% 이상은 적어도 한 차례 이상 접종을 마친다는 계획입니다.

YTN 강성옥[kangsong@ytn.co.kr]입니다.
  1.  09:00다큐S프라임 <213회> (2)
  2.  10:00황금나침반 <280회> (5)
  3.  10:45핫 클립 유레카 <28회> (2)
  1.  [종료] 2021년 YTN사이언스 특집 프로...
  2.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