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머스크, 비트코인 전량 처분 시사"...가격 급락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테슬라가 보유 중인 비트코인을 모두 처분할 수도 있음을 시사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통신에 따르면 머스크는 '테슬라가 보유 중인 비트코인을 처분할 수 있다'는 한 누리꾼의 트위터 글에 "인디드(Indeed)" 즉, '정말'이라는 댓글을 달았습니다.

'인디드'가 긍정을 뜻하는지 분명하지 않지만, 이후 비트코인 가격은 급락했습니다.

아이디 '크립토 웨일'은 "비트코인 투자자들은 다음 분기에 테슬라가 비트코인 나머지 보유분을 처분했다는 것을 알게 되면 자책할 것"이라며 "머스크에 대한 혐오가 커서 나는 그를 비난하지 않을 것"이라고 썼습니다.

로이터통신은 "머스크의 트윗이 비트코인 처분을 고려 중이거나 매각했을 가능성을 시사한다"면서도 "머스크가 비트코인 처분에 동의했는지, 비판에 직면했다는 심정에 동의했는지를 명시하지 않았다"고 전했습니다.

머스크의 답변은 비트코인을 팔지 않겠다는 최근 입장과는 180도 달라진 것입니다.

머스크는 지난 12일 비트코인 결제 중단 방침을 전격 발표하면서도 테슬라가 보유 중인 비트코인은 팔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불과 나흘 만에 자세한 설명이나 해명 없이 짧은 댓글 하나로 비트코인 처분을 시사했다는 해석을 낳게 했습니다.

블룸버그통신은 해당 댓글이 무슨 뜻인지 머스크에게 물었지만, 아직 답이 없다고 전했습니다.

미국 경제전문 매체 CNBC 방송은 "테슬라가 나머지 비트코인 보유분을 팔았거나 팔 수도 있음을 머스크가 암시한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머스크의 트윗 이후 비트코인 가격은 8% 이상 하락했다가 낙폭을 줄였습니다.

가상화폐 정보업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우리 시간 오늘 오전 7시 40분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전과 비교해 5% 내린 4만5천744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더리움은 6.5% 내린 3천532달러로 하락했습니다

김태현 [kimth@ytn.co.kr]
  1.  01:00문화유산 세계여행 이탈리아 ...
  2.  02:00세상탐험 지리산 (2)
  3.  03:00월드베스트 그곳에 가면 최고...
  1.  [종료] 2021년 YTN사이언스 특집 프로...
  2.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