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美 FDA, 12~15세에 화이자 코로나 백신 긴급사용 승인

[앵커]
미 식품의약국 FDA가 12세에서 15세 사이 미성년자에 대한 화이자 백신의 긴급사용을 승인했습니다.

미국에서 15세 이하 미성년자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긴급사용을 승인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미국 내 집단 면역 달성이 한 걸음 더 가까워졌다는 평가입니다.

이동헌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미 식품의약국 FDA는 화이자 백신이 12세에서 15세 사이 미성년자에게도 안전성과 강한 효과를 보여줬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내 자원자 2천 명 이상을 대상으로 한 임상 시험 결과입니다.

성인과 같이 2차 접종 후 약간의 열과 통증 등이 나타났지만 특별한 부작용은 없었고 예방 효과는 더 컸다고 전했습니다.

[빌 그루버 / 화이자 수석부사장 : 우리가 잘한 게 12~15세 사이에서 실제 더 높은 항체 반응을 얻어냈다는 겁니다. 우리에게 자신감을 주는 부분입니다.]

FDA가 긴급사용을 승인함에 따라 현지시간 수요일 백신접종자문위원회의 권고를 거쳐 12세에서 15세 미성년자에 대한 접종을 시작합니다.

15세 이하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은 캐나다에 이어 두 번째로 성인과 같은 양을 두 차례 맞습니다.

15세 이하 미성년자의 경우 코로나19에 걸려도 위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적지만 미국 내 감염자의 14%를 차지합니다.

특히 이들이 다른 사람을 전염시킬 수 있기에 집단 면역 달성을 위해서는 이들에 대한 백신 접종이 중요합니다.

[재닛 우드콕 / FDA 국장 대행 : 더 어린 층에 대한 백신 접종은 큰 진전입니다. 정상으로의 회복과 팬데믹 종식에 우리를 더 가까이 데려갔습니다.]

화이자는 6개월에서 11살 사이 어린이에 대한 백신 임상 시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화이자 뿐만 아니라 모더나와 노바백스, 아스트라제네카도 미성년자에 대한 자사 백신의 효과와 안전성을 확인하는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어 머지않아 긴급사용 승인 신청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YTN 이동헌[dhlee@ytn.co.kr]입니다.
  1.  03:00야생 생존의 법칙 마다가스카...
  2.  04:00히든 챔피언 <15회> (본)
  3.  04:301인칭 백패킹 시점 <8회> (본)
  1.  [종료] 2021년 YTN사이언스 특집 프로...
  2.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