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행정 경비 아껴 재난생활비...코로나 극복 동참

[앵커]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재난지원금을 자체적으로 지급하는 자치단체도 있습니다.

전남 보성군은 공직자들이 쓸 경비를 아껴 재원을 마련했는데요, 덕분에 모든 군민이 지역 사랑 상품권 10만 원씩을 받게 됐습니다.

김범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아름드리 당산나무가 있는 마을 회관 앞마당에 모처럼 주민이 모여듭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를 유지하면서 차례를 기다리는 주민들,

"마을 회관에서 지금 코로나 19 긴급 지원금을 나눠주고 있습니다."

재난생활비를 받기 위한 행렬입니다.

[서옥순 / 벌교읍 호산마을 주민 : 고기도 사 먹고 반찬도 사 먹고 아이들도 주고 다 그래야지요, 군수님이 애를 쓰고 주는 것을…. 너무 고생도 많이 했잖아요.]

보성군민 모두가 받는 긴급재난생활비는 10만 원씩.

주민들이 사전 투표를 해서 가정의 달에 쓸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요청해 지급 시기가 결정됐습니다.

현금보다는 지역 경제 선순환을 위해 지역 사랑 상품권으로 나눠주고 있습니다.

[박주홍 / 벌교 읍민회장 : 코로나 19로 어려운 시국에 보성군의 한발 빠른 행정이 우리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봅니다.]

보성군에서는 다른 자치단체와 달리 공무원들이 쓸 경비 등을 아껴 재원 38억여 원을 마련했습니다.

지급도 1차는 직접 마을로 찾아가서, 2차는 읍·면사무소를 통해 이뤄집니다.

[김철우 / 보성군수 : 이 봉투에는 정말 적다면 적은 돈이지만, 코로나 19 극복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신 우리 보성군민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렇게 준비했습니다.]

허리띠를 졸라맨 자치단체의 행정이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과 자영업자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YTN 김범환[kimbh@ytn.co.kr]입니다.
  1.  11:30사이언스 포럼 <204회> (3)
  2.  12:00사이언스 스페셜 <특별기획> ...
  3.  13:00수다학 <117회> (2)
  1.  [종료] 2021년 YTN사이언스 특집 프로...
  2.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