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최악' 상황 인도에 각국 지원 속도...산소탱크 특급열차도 도착

코로나19 상황이 최악으로 치닫는 인도를 지원하기 위한 의료품 지원이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외신들에 따르면 영국이 보낸 산소호흡기 100개, 산소발생기 95개 등 의료품이 지난 27일 수도 뉴델리에 도착했습니다.

프랑스도 이번 주 산소 농축기 8대와 액화 산소탱크, 산소호흡기 등을 항공과 해상으로 보낼 예정이며 유럽연합 내 다른 회원국들도 산소와 약품, 장비 등 긴급지원 물품을 며칠 안에 인도로 보낸다는 계획입니다.

앞서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백신 지원을 발표한 데 이어 구체적인 공급 시점을 모디 총리와 논의했고 중국도 인도 주재 대사관 대변인을 통해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업체 샤오미는 산소 발생기 천 대 기증을 발표했습니다.

인도 정부 차원에서도 의료시설과 물품 확충에 안간힘을 쓰고 있는데 산업용 산소를 의료용으로 돌리고 지난 26일 70톤가량의 산소 탱크를 실은 특급 열차를 편성해 수도 뉴델리로 보냈습니다.

운반된 산소는 곧 뉴델리 병원들에 공급될 예정입니다.

현재 인도 병원 상당수에서는 코로나19 중환자 치료에 필요한 산소통이 품귀 현상을 빚으며 암거래까지 이뤄지고 있고 일부 병원에서는 산소 공급이 끊겨 환자 수십 명이 숨지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1.  10:30브라보 K-사이언티스트 <68회...
  2.  11:00사이언스 스페셜 산림 파노라...
  3.  11:30사이언스 포럼 <204회> (3)
  1.  [종료] 2021년 YTN사이언스 특집 프로...
  2.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