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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심리, 4개월 연속 개선...수출 호조·백신 접종 등 영향

예상보다 수출이 잘 되고 코로나19 백신 접종도 진행되면서 소비심리가 4개월 연속 좋아졌습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4월 소비자심리지수 CCSI는 102.2로 3월보다 1.7포인트 높아졌습니다.

한은 관계자는 "수출 호조 지속, 코로나19 백신 접종, 고용지표 개선 등에 따른 경기회복 기대로 4월 소비자심리지수가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소비자심리지수는 1월에 4.2포인트, 2월 2포인트, 3월 3.1포인트 상승한 데 이어 넉 달째 개선 흐름을 이어갔습니다.

소비자심리지수는 현재생활형편·생활형편전망·가계수입전망·소비지출전망·현재경기판단·향후경기전망 6개 지수를 이용해 산출한 지표로 100보다 높으면 소비 심리가 낙관적이라는 뜻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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