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정 총리, 사실상 마지막 중대본 주재..."코로나는 코리아 못 이겨"

정세균 국무총리가 퇴임 전 사실상 마지막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코로나19는 결코 코리아를 이길 수 없다며 위기 극복 의지를 강조했습니다.

정 총리는 오늘 중대본 회의에서 정부는 이 치열한 코로나19 전쟁에서 승리하는 그 날이 하루속히 다가오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정 총리는 지난해 초 대구 경북 지역에서 발생한 1차 유행부터 최근 3차 유행까지 과정을 거론하면서, 수많은 위기에 한시도 긴장을 늦출 수 없었지만, 고비마다 국민이 함께했다며 감사를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는 이달까지 모든 시군구에 1곳 이상 예방접종센터를 열어 300만 명 이상이 1차 접종을 마치도록 하겠다고 언급하고, 백신 수급 역시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회의는 중대본부장인 정 총리가 지난해 2월 26일 첫 회의 이후 직접 주재한 244번째 회의입니다.

정 총리의 말,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정세균 / 국무총리 : 정부는 이번 달까지 전국의 모든 시군구에 한 곳 이상 접종센터를 열어 300만 명 이상의 국민들께서 1차 접종을 마치시도록 하겠습니다. 백신 수급 또한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여러 부처가 한몸이 되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분기별로 계약된 물량은 도입 시기를 조기에 확정하는 한편 상반기에 최대한 많은 물량을 확보하려는 노력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성과가 조금씩 구체화되고 있습니다. 확정된 사항은 국민 여러분께 즉시 보고드리겠습니다. 11월 집단면역 목표는 반드시 달성하겠습니다.]
  1.  23:00사이언스 투데이 오후 (3)
  2.  24:00관찰카메라 24시간 수도권의 ...
  3.  01:00관찰카메라 24시간 오감만족 ...
  1.  [종료] 2021년 YTN사이언스 특집 프로...
  2.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