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 투데이
science 취재파일 바이오 위클리 사이언스 HOT5 사이언스 매거진 별별 이야기 내 몸 보고서 날씨학개론 생각 연구소 과학의 달인 궁금한S
프로그램소개 다시보기 최신순 날짜순
닫기
-
123

바이든 "LG·SK 배터리분쟁 합의는 미국 노동자·차산업 승리"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LG에너지솔루션과 SK이노베이션 간 배터리 분쟁 합의를 "미국 노동자와 자동차 산업의 승리"라고 평가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현지시간 11일 성명에서 공약이었던 '더 나은 재건' 계획의 핵심은 "미래의 전기차와 배터리를 미 전역에서, 미국 노동자들이 만드는 것"이라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세계적으로 수요가 증가하는 전기차와 관련 부품을 공급하고 국내에 임금수준이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려면 미국 기반의 전기차 배터리 공급망이 필요하다"면서 "오늘 합의는 그 방향에 맞는 긍정적인 걸음"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캐서린 타이 무역대표부 대표에게 "미국 전기차 산업과 일자리 창출에 긍정적인 합의를 촉진하고 분쟁을 해결하고자 지치지 않고 일한 점에 고맙다"라고 특별히 사의를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러한 동력에 기반해 나의 '미국 일자리 계획'은 수백만 개 새 일자리를 창출하고, 미국 자동차산업이 더 강해지도록 지원하고, 미래의 전기차 시장에서 승리하게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과 SK이노베이션은 이날 SK가 LG에 배상금 2조를 지급하는 것으로 2019년 4월부터 이어진 배터리 분쟁을 끝내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1.  02:00세상탐험 하바롭스크와 울란...
  2.  03:00사이언스 투데이 오후 (4)
  3.  04:00지구 최악 재난 보고서 육상 ...
  1.  [종료] 2021년 YTN사이언스 특집 프로...
  2. YTN사이언스 프로그램 모니터요원 선...